[건강정보] 인공디스크 치환술을 통한 허리디스크 치료법 알아보기 / YTN

0
29



[앵커]
안녕하세요.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이윤지입니다.
신체를 지지해주는 인체의 기둥 척추는 무리를 가하면 몸 전체적으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척추질환인 허리디스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앵커]
허리디스크의 경우 조기 발견이 특히 중요하다고 들었는데요.
이유가 뭔가요?

[인터뷰 : 윤강준 강남베드로병원 대표원장]
디스크는 우리 몸의 척추뼈 사이에 위치해 쿠션 역할을 하는데, 외상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퇴행이 되고 탈출되면 신경에 자극을 주게 되어 하반신 마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허리가 아프면서 다리에 저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앵커]
허리디스크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인터뷰]
환자 중 95% 이상은 약물치료와 보존적 치료, 재활치료를 통해서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 3~5% 미만의 환자만 수술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배 부위 절개를 통해서 허리 수술이 가능합니다.
이것을 인공디스크 치환술이라고 하는데, 인체에 최적화된 재질의 디스크로 교환해주는 수술 방법입니다.
허리의 근력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인공디스크의 수명은 약 70~80년 정도이기 때문에 한 번 삽입하면 더 이상 수술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궁금해요!]
Q. 허리 건강을 위해 기억할 생활습관은?

A.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깊숙이 넣고 등받이에 등이 맞닿도록 앉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 있을 때에는 한 쪽으로 힘이 치우치지 않도록 등 부분에 힘을 주고, 걸을 때는 빠른 걸음으로 걷는 것이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앵커]
허리디스크는 증상이 느껴지는 초기에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장시간 앉아있을 때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서 허리 건강을 미리 지키시기 바랍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진행 이윤지 / 촬영·편집 박세근, 정원호, 강재연 / 구성 공영주, 강승민 / AD 송정민

—–
문의 : 강남베드로병원 (1544-7522)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8_20170819100006866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cssR8gXW5O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