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상] 박 대통령, 대구 서문시장 방문…35일만에 현장 행보

35-

박 대통령, 대구 서문시장 방문…35일만에 현장 행보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ovx7k3RRQ4M

박 대통령, 대구 서문시장 방문…35일만에 현장 행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가 불거진 이후 처음으로 현장 행보에 나섰습니다.

큰 화재가 발생한 대구 서문시장을 찾은 것인데요.

박 대통령은 기자단과 동행하지 않고 수행 인원도 최소화한 채 현장을 전격 방문했습니다.

청와대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혜영 기자.

[기자]

네. 박근혜 대통령이 조금 전 대구 서문시장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후 1시 30분 쯤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하고 15분여 가량 진화 상황을 지켜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로 여론이 악화한 상황에서 지난 10월 27일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후 처음으로 현장 행보에 전격 나선 것입니다.

서문시장은 박 대통령이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대구의 민심을 둘러보던 영남권 정치 일번지입니다.

서문시장은 지난달 30일 새벽에 발생한 큰불로 이틀째 진화 작업이 진행 중인데요.

이 불로 시장 건물이 다수 무너지고 소방관 2명이 다쳤습니다.

박 대통령은 기자단과 동행하지 않고 수행 인원을 최소화해 15분가량 조용히 현장 상황을 둘러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번 사건으로 사실상 잠행 모드인 박 대통령이 서문시장을 전격 방문한 것은 ‘정치적 고향’인 대구에서 큰 재난이 발생한 것을 묵과할 수 없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특히 서문시장은 2012년 대선 직전과 지난해 9월 대구 방문 일정 때 각각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앞서 화면에서 보셨지만 박 대통령은 피해 현황을 청취하면서 상인들을 향해서 위로를 건냈습니다.

현장에 있던 시민들은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박 대통령을 사진으로 담기도 했는데요.

다만 서문시장 입구인 대구 중구 동산네거리에서는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대통령 하야를 요구하는 침묵시위를 벌이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 본 웹사이트의 자료는 자동로봇에 의해 매일 수집된 것이며, 저작권이 없는 자료에 대해서는 24시간 단위로 삭제하고 있습니다.
* 자료 중 웹사이트의 서버에 저장된 동영상은 없으며 유튜브, 데일리모션과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 이미 게시된 자료에 대한 링크와 iFrame, EMBED 태그로만 재게시함.

“[오늘의 영상] 박 대통령, 대구 서문시장 방문…35일만에 현장 행보” 댓글 : 10

  1. 박사모 정모했다는 서문시장입니까? 참..상인들 속터지는데 팬미팅이나하시고 잘하는짓입니다

  2. 자기들과 다른 소리를 하면 이렇게 쌍스러운 말로 난리를 치는군요. 그래서 모든 종편,언론이 한목소리를 내는 건가요? 우리나라는
    자유민주주의국간데……….

  3. 역겹다 꺼져라 세월호때7시간 지나서 오더니 이번엔 지입장 곤란하니 처나오냐 토나온다 미친

  4. 연합뉴스 관변언론이라는게 들통났네.. 피해상인들 만나보지도 않고 박사모를 동원해서 생쇼하다가 10분 뒤에 그냥갔다고 난리던데..
    헬기타고 왔다가 헬기타고 떠난 당신.. 그헬기 운영비가 시간당 수천만원이라는데.. 시간도 많으면서 고속철 타고가지. 기자단 동행
    안했다며 연합뉴스는 잘도 찍었네.

  5. 연합뉴스는 아직도 친박질이냐ㅉㅉㅉ

  6. 정신병자 얼른 치료받길…

  7. 이때 박근혜 와서 지들끼리 사진만찍고갔지않나요?

  8. 바닥 민심은 대통령을 지지합니다. 대통령이 이적질한것도 아니고 사람관리 잘 못한 죄인데.. 큰 잘못 아닙니다. 촛불 선동질 신경쓸
    것 없습니다. 참여 국민은 1%도 안됩니다.

  9. 연합뉴스 진짜 아웃이다

  10. 세월호때도 어떤기자가 그랬지………연합뉴스 개새끼들아 니들이 사람이야?라고 정말 못난새끼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